BKFactory Blog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 골치아픈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애드센스의 광고 크롤러 오류입니다.

 

다음에서 검색 시 첫페이지에 노출되는 글로 트래픽을 좀 받는다 싶으면 이렇게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뜨네요.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란?

 

이 광고 크롤러 오류는 쉽게 내 블로그의 글을 애드센스에서 읽어 오는데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내 블로그의 서버가 다운 되거나 서버 부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 문제가 발생한 글에 no index 설정이 되어 있을 경우
  • robots.txt에 문제가 있을 경우

 

위와 같은 경우인데, 티스토리는 뭐 어떻게 설정을 바꾸거나 체크를 해 볼 수도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라면 관련 설정을 체크라도 해볼텐데...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은?

 

티스토리는 뭐 딱히 할 게 없습니다.
위 광고 크롤러 오류가 생긴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나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연동이 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애드센스 연동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연동이 관련 문제를 발생시키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한 가지 의심이 가는 것은 스킨입니다.

문제가 생긴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것이 아닌 무료로 배포되는 동일한 스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킨을 한번 변경을 해봐야 할 듯 하네요.

 

저렇게 생긴 광고 크롤러 오류는 2-3일 지나면 없어지기는 하는데, 문제는 이 2-3일 가장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는 날이라는 점입니다. ㅠ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