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Factory Blog

크몽이나 탈잉 등 재능마켓을 통해 워드프레스 관련 문의 및 레슨을 진행을 해보니 은근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하여 카페24블루호스트의 차이를 좀 적어볼까 합니다.

 

일단 결론을 먼저 이야기 하자면 "블루호스트가 카페24에 비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훨씬 좋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입니다.

 

카페24,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웹호스팅 비용을 낮추는데 한 몫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렴하면 이용료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호스팅 관련 관리자 모드는 아직 많이 뒤쳐져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백업 서비스도 7일까지만 지원을 하며, 지원되는 PHP의 버전의 업그레이드도 늦은 편입니다.

 

블루호스트의 관리자 모드입니다.

위와 같은 UI 방식으로 기능이 제공되며, 별도로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거나 마법사 기능들도 제공을 하여 관련 지식이 없어도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버 관련 지식이 있다면 정말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와 블루호스트

 

물론 두 업체가 지향하는 방향이 좀 다르기는 합니다.

카페24는 사이트 하나를 기준으로 하고 있고 블루호스트는 사이트 갯수가 기준이 아닌 사용하는 트래픽 및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물론 블루호스트의 서비스가 훨씬 마음에 듭니다.
마치 리눅스 서버를 이용하는 것과 같이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러나 초보자들에게는 추천을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냥 카페24와 같이 일이 생기면 언어적 장벽없이 쉽게 상담이 가능한 국내 호스팅을 추천합니다.

 

의뢰가 들어오는 웹사이트 중에 은근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해외 호스팅을 사용해야 좋은 것 아니냐 라는 문의도 적지 않았습니다.

 

서버 관련 지식이 있고 여러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한다면 블루호스트와 같은 해외 호스팅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국내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잊지 말고 백업을 받는 것만 잘 진행하면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본 글에는 제휴프로그램 링크가 포함되어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