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Factory Blog

 

     

 

카페24 호스팅은 자동백업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들 아는 내용입니다만 이마저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자신의 사업체의 홈페이지의 호스팅이 어디인지도 모를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혹시라도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라고 올려 봅니다.

 

 

 

카페24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여 나의서비스 관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DATA & DB 복원 / 백업 이라는 메뉴를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7일전까지, 새벽 5시에 자동 백업을 합니다.

 

보면 새벽 5시에 카페 24에서 자동백업을 실시하고 이 백업본을 일주일치 제공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에서 복원 기능을 이용하면 데이터 및 DB 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일자에 맞는 데이터 및 DB로 복원이 가능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및 DB 백업 및 복원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이 자동백업기능을 활용해서 문제가 발생 시에 대처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초보자들은 어떻게?

 

전혀 모르는 분들에게 '백업은 주기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카페24에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을 믿으면 안됩니다.' 라고 이야기 하는 것이 정석이기는 하겠습니다만..

카페24 호스팅을 이용하는데 홈페이지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셔서 1일전 데이터와 DB로 복원할 수 있다 라는 점만 알고 계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초보자가 아닌 분들은?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자동백업도 있습니다만 자신이 주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큰 작업을 하거나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예를 들어 CMS 의 버전업을 한다면 새벽 5시 이후에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 전에 수동으로도 백업을 받아놓으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