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Factory Blog

티스토리에 공지된 ads.txt 관련된 내용입니다.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려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연동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티스토리가 아닌 그냥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할껄

 

사실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간단하게 블로그를 만든다는 생각에 티스토리에 블로그 3개를 개설하였습니다.
이 블로그도 그중의 하나 입니다.
특별히 방문자 획득을 위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닌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을 올리고 있는 블로그인데 요즘 들어 그냥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어서 진행을 할꺼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특히 저 ads.txt 파일 관련 애드센스 연동 안내 공지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도대체 앞으로 뭘 하려고 애드센스 연동이라는 기능을 집어 넣고 이 연동을 하지 않으면 ads.txt 문제로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는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였으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 ads.txt 인데 말이죠

 

티스토리는 무료입니다.

 

맞습니다. 티스토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 투잡, 블로그 부업 등의 바람이 불면서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인한 트래픽도 상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세상에 갇혀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측에서는 이 트래픽을 감당하기 위한 많은 비용을 지출할 것입니다만 현재로는 이 비용을 얻을 수 있는 티스토리 내부의 수익은 없습니다.

차라리 티스토리를 가입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닷컴과 같이 유료화를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월 소액을 지불하는 형태로 차별화를 하던가 해서 좀 더 기술적인 지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용하고 있는 이 에디터만 하더라도 개선할 것이 많으며, 제공되는 사이트맵 기능도 부족하고...
이런 와중에 애드센스 연동을 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불가능할 것이라는 내용은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하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을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예전 국내에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들이 제법 있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다가 티스토리가 어느 날 백업 기능을 삭제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폐쇄하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 다시 같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심각하게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을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지고 있던 장점인 초반 다음에 노출, 이후 네이버에 노출 그리고 구글로 넘어가는 방문자 획득도 이제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경합장이 된 다음에서의 노출 시간도 짧아지고 있으며 결국 구글에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구글을 타켓으로 하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가진 기능이 워드프레스에 비해서 너무나도 빈약합니다.
물론 콘텐츠만으로도 구글에 노출이 되기는 하지만 기술적인 SEO 부분도 무시할 수 없기에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이 블로그를 티스토리에 개설하지 않고 워드프레스로 개설을 했으면 지금 이런 고민을 하고 있지 않을 것일텐데..
무료로 사용하는 가입형 블로그의 단점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