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포스팅 하기로 정하였다면 무엇에 대해 글을 쓸 것인가?
블로그의 주제를 무엇으로 할 것 인지를 정해야한다.
한가지 분야의 전문적인 또는 깊이가 있는 지식이나 경험을 가지고 있다면 이 주제를 정하는 것에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잘 모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알려주는 방식으로 하나하나씩 보따리를 풀 듯 포스팅을 하면 될 것이며 목차만 잘 정리를 해서 포스팅을 하면 될 것이다.
아마 이렇게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활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미 블로그나 SNS 를 활용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일반인들의 관심을 유도 하면서 자신의 실생활의 수익과 연동을 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 그렇지 않은 일반인들은 어떻게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면 될 것인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연재가 가능한 주제를 선택하면 된다.
가장 쉽게 예를 들 수 있는 것이 여행, 맛집 방문기, 반려동물 이야기, 캠핑, 제품의 사용후기 등 일상적인 것을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둘러보면 이미 개인블로그의 주제는 위와 같은 것으로 채워져 있다.
좀 더 세부적인 예를 들어 운동 겸 다이어트를 위해 자전거를 타기 시작했다고 하면
일단 자전거를 구입을 해야 할 것이고, 자전거 외에 필요한 장비들을 하나둘씩 구입을 하게 될 것이다.
자전거 및 자전거용품에 대한 사용 후기를 포스팅 하면 되며, 라이딩 일지를 포스팅 해도 된다.
이렇게 일상적인 이야기를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 할 수 있는 것을 주제로 정하면 된다.
한 가지의 연재 가능한 주제, 만약 2개의 주제까지 가능하다면 더욱 좋다.
여기에 부수적으로 다른 일상의 일들을 서브 주제로 정하면 된다.
이렇게 블로그의 주제를 정하면 포스팅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수익을 올리기 위한 블로그를 생각하고 있다면 위 내용은 맞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블로그로 창출되는 수익에 대한 부분을 포스팅을 할 예정이지만, 요즘 많이 눈에 띄는 수익성 블로그에 대한 내용과는 다른 내용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