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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는 폭을 전부 채우는 형태의 광고가 표시가 됩니다.
이는 스마트폰을 세로로 들고 볼 때와 가로로 들고 볼 때를 모두 대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알아서 광고가 꽉 찬 화면으로 노출이 되는 것을 보고 역시 구글이 잘 하네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확실하게 눈에 잘 들어와서 클릭율이 올라갈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보통 웹사이트나 블로그, 특히 블로그의 한 포스트에 여러 개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기에 눈에 광고만 보여 포스트의 내용을 읽기도 전에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방문자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포스트 상단에 이렇게 전체폭을 다 사용하는 광고가 게재가 되면 더 안좋게 보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부분은 간단히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를 수정하면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이름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XXXXXXXXXX"
     data-ad-slot="XXXXXXXX"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일반적인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입니다.
위 스크립트에서 한 부분만 아래와 같이 변경을 하면 됩니다.

data-full-width-responsive="false"

'true'로 되어 있는 값을 'false'로만 치환을 하면 됩니다.

 

스크립트를 간단히 수정을 하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광고가 전체 폭을 차지하지 않고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레이아웃의 폭에 맞는 사이즈로 노출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정을 하면 좋은가?

 

몇개의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통해 테스트를 해보니 위와 같이 모바일 광고의 폭을 조절을 하니 수익이 조금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재되는 모든 애드센스 광고에 적용을 한 것은 아닙니다.
상단 부분, 글의 도입부에 게재가 되는 광고는 위와 같이 수정을 하여 폭을 줄여놓았으나 하단 부분이나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는 전체 폭을 차지하는 광고를 그대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레이아웃에 맞게 한번 테스트를 해보기 바랍니다.

일단 모바일 기기에서 처음 노출되는 애드센스 광고에는 적용해보기를 추천합니다.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189961?%20hl=ko&visit_id=637405417614346505-3020521462&rd=1

 

구글에서도 제시하는 방법인 만큼 문제는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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