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모바일 광고는 폭을 전부 채우는 형태의 광고가 표시가 됩니다. 이는 스마트폰을 세로로 들고 볼 때와 가로로 들고 볼 때를 모두 대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알아서 광고가 꽉 찬 화면으로 노출이 되는 것을 보고 역시 구글이 잘 하네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확실하게 눈에 잘 들어와서 클릭율이 올라갈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보통 웹사이트나 블로그, 특히 블로그의 한 포스트에 여러 개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기에 눈에 광고만 보여 포스트의 내용을 읽기도 전에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방문자들이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포스트 상단에 이렇게 전체폭을 다 사용하는 광고가 게재가 되면 더 안좋게 보는 것을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