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충분히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도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수익금을 받을 때까지 진행을 해보고 정리해서 포스팅을 할려고 했었는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계정 정지 당하다
12월 12일에 갑작스러운 메일을 받게 됩니다. 바로 계정이 정지된다는 내용으로 규정을 위반했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때까지 적립된 수익금은 $60이 살짝 넘었을 때였으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하지 않아도 앞으로 들어올 수익금이 쌓인 것보다 더 많이 남았습니다.
이유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주문 및 결제가 되었을 때 수익으로 책정되는 것이 아닌 배송출발을 해야 수익으로 책정이 됩니다. 이 당시 배송 안된 주문 건수가 20개가 넘는 상황 이였습니다.
메일 내용에는 규정을 위반한 블로그 주소까지 정확히 기재가 되었습니다. 메일에 링크된 규정을 다시 한번 살펴보니 아마존닷컴의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가 문제가 되는 것이였습니다.
바로 이렇게 아마존닷컴의 제품 설명 페이지를 캡쳐해서 포스팅을 한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였습니다. 이 이미지가 가장 확실하게 아마존닷컴의 할인가격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였는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시작하기 전에 해외 블로그 및 웹사이트들의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링크를 비롯하여 유의할 점을 살펴보았는데, 이 아마존닷컴의 로고를 비롯한 트레이드 마크, 웹뷰 등을 사용하면 안되는 것을 확인하지 못한 것이였습니다. 이래서 해외 블로거들이 자체적으로 눈에 띄게 링크를 걸거나 텍스로만 링크를 하는 거였네요.
결국 이렇게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동은 이렇게 마무리가 되는 거였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계정 정지 이후에 대처
메일내용에 기재가 되어 있듯이 다시 준비가 되면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다시 재가입을 하라는 문구를 보고 다시 재가입을 하였습니다. 일단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확인 되었으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의 활용도도 낮은 편이 아니기에 재가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문제가 되었던 아마존닷컴 캡쳐 이미지가 있는 글들은 삭제를 하거나 수정을 하고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링크는 새롭게 가입한 계정의 링크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생각을 해보니 정지된 계정의 쌓여있던 수익금과 앞으로 쌓일 수익금을 생각하니 최소한 $100이 넘을 것인데 안타까움에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계정 정지 안내 메일 주소로 답장을 하였습니다.
"규정을 미쳐 확인해 보지 못해서 위반했다. 한국에서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대한 정보가 가입 및 뱅크설정까지는 있지만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활용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기 힘들다. 언어적 장벽으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동이 쉽지 않다. 그동안 쌓인 수익금은 어떻게 되는거냐?"
이런 약간은 넋두리 형식의 내용으로 잘 하지 못하는 영어를 번역기 사용해가면서 보냈습니다.
반응형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계정 복구 - 정지가 풀리다.
위와 같은 메일을 보내고 답이 없길래 그냥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바로 계정의 정지가 풀린 것이였습니다.
계정 정지가 풀린 것이 메일을 보내서 계정의 정지가 풀린 것인지, 아니면 문제가 되었던 링크들을 모두 수정을 해서 그런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한 가지 알 수 있는 것은 정지된 계정된 다시 풀릴 수 있다라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결국 지금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2개의 스토어 ID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계정 정지 이후 재가입시에 기존 메일 주소 그대로 재가입을 했더니 스토어 ID가 하나 더 늘어났습니다.
재가입시에 기존 메일 주소를 그대로 이용한 것은 바로 수익금을 받을 계정(페이오니아) 때문에 기존 것을 그대로 이용하였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동 시 유의사항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아마존닷컴의 로고 및 트레이드마크를 비롯하여 아마존닷컴의 웹뷰 등, 아마존닷컴 것을 사용하면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에 가입을 하면 바로 어필리에이트 활동이 가능합니다만 이 계정은 임시 승인 상태입니다. 이 임시 승인 상태로 3개월 내에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계정이 정지가 됩니다. 이 계정에서 수익이 발생하면 그제서야 아마존닷컴에서 계정을 체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계정을 체크하면서 규정 위반 사항이 있으면 계정 정지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도 상품 링크 밑에 "파트너스 활동...."라는 문구를 삽입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더 명확하게 표기를 해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쿠팡 파트너스에서 지정한 문구에서 살짝 변경을 하거나 링크에서 문구가 떨어져 있어도 문제는 없으나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지정한 문구가 정확히 기재가 되어야 하며, 이 문구가 잘 안보이는 위치에 있는 경우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외 블로거의 경우는 아예 블로그 글 도입부에 이 광고 안내 문구를 삽입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쿠팡 파트너스도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앞으로 더 정책 부분이 강화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