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후 애드센스 광고를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다가 삽입을 해봐야겠다 하는 생각에 사이트 2개를 추가로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계속 이렇게 사이트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고만 나옵니다.
신청을 한지 2주가 되어가는 듯 한데, 차라리 그냥 메일로 거절이라도 알려주면 좋으련만... 그냥 계속 검토 중입니다. ^^
참고로 추가로 신청한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나는 좀 오래되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사업적인 부분과 연관되는 것이라 방문자가 많지는 않습니다만 꾸준한 방문자가 있으며, 이미 올라간 글도 제법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지금 이 BKFactory 블로그 보다 몇일 늦게 개설을 하였습니다만 작성된 글도 20개가 넘고 방문자도 없는 편은 아닙니다.
도대체 알다가도 모를 애드센스 승인기준이네...
라고 생각을 하다가 혹시 스킨 탓인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BK Factory 블로그는 처음 승인을 받았을때 기본으로 설정되는 포스터 스킨으로 받았습니다. 그 이후 북클럽으로 변경을 했는데, 변경 이후 애드센스 광고가 자리를 잡는데 제법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신청한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하나는 북클럽 스킨, 다른 하나는 매거진 스킨을 사용합니다. 혹시 스킨 때문에 로봇이 크롤링이 잘 안되나 해서 포스터 스킨으로 변경을 해놓았습니다. 만약 내일 승인인지 거절인지 모를 애드센스로부터의 메일이 온다면 스킨이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미친다고 결론을 내볼까 합니다. 아니면 플러그인이 문제가 될 수 있을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