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Factory Blog

지금 이 블로그는 24시간이 걸리지 않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하루도 안되 승인 받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하루도 안되 승인 받다

2시간 전에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바로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도 된다는 메일이었습니다. 메일이 온 시간이 5월 5일 오후 10시 50분이었습니다. 신청은 워드프레스

blogwp.tistory.com

그리고 나서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2주가 가까이 되어도 계속 검토중이라고 나왔습니다.

애드센스 검토 중 이랍니다.

 

애드센스 검토 중 이랍니다.

이 블로그는 24시간이 되지 않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하루도 안되 승인 받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하루도 안되 승인 받다 2시간 전에 메일을 하나 받��

blogwp.tistory.com

뭐가 문제일까 하다가 혹시해서  스킨을 기본으로 설정이 되는 포스터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블로그 한개에 대한 응답메일이 왔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승인이 일단 거절된거라 보면 될 듯 합니다.
남아 있는 다른 한 개의 블로그는 승인 여부 메일이 언제올지 계속 지켜볼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이 영향을 미치는가

 

일단 6월 2일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으로 설정되는 포스터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인 6월 3일에 두개 중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승인관련 메일을 받았습니다.
남아 있는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승인관련 메일이 언제 올 것인가 계속 지켜보고 있는데..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이 영향을 미치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보고 체크 해서 결론을 내려볼까 합니다.
지금 워드프레스로 제작한 웹페이지 + 블로그 조합의 웹사이트가 있는데, 블로그 글 발행수가 5정도 입니다.
이 웹사이트를 한번 추가승인 요청을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왜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았을까?

 

지금 이 블로그는 글 10개에 하루 방문자 1~2명 일때 승인을 24시간내로 받았습니다.
이번에 승인 거절을 받은 블로그는 글 25개에 하루 방문자가 20-30명이 됩니다.
여기에 글들도 이제 네이버와 구글까지도 노출이 되어 방문자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객관적으로 봐서는 이 블로그보다

 

거절 사유는 컨텐츠 부족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체크를 해보니 승인 거절을 받은 이유는 컨텐츠 부족이라고 합니다.
무슨 차이일까 생각을 해보니...
글 10개에 방문자도 없는 이 블로그, 보면 이미지도 넣지 않은 글들도 있는 이 블로그는 그 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이용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승인 거절을 받은 블로그는 해외 IT 블로그의 최신 뉴스를 이용해 글을 작성 하는 형식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평이라던가 의견은 들어가지만 내용 전체로 보면 20-30% 미만이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즉 비교대상인 이 블로그에 비하면 독창성이 없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무슨 기준으로 컨텐츠 부족이라고 평가를 했을까?

 

이게 가장 궁금한 부분입니다.
사람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일일히 방문해서 체크를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분명 구글의 로봇들이 방문을 하여 체크를 하고 결과에 반영을 하는 것일텐데, 기준이 정해져 있을텐데...
만약 위에 이야기 한 것과 같이 블로그 내용의 독창성이 승인여부에 반영이 될까요? 로봇이 내용평가까지는 어려울 듯 합니다.
글 내용의 키워드, 구조, 이미지파일의 비교 등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사람이 보는 화면의 블로그내용과 로봇이 보는 블로그내용은 분명히 틀리니깐요.

 

계속 테스트를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일단 아직 메일이 오지 않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승인결과를 기다려 보겠습니다.
조만간 온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이 검토를 지연시킨다는 가정이 어느정도 맞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의 내용은 독창성은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블로그보다는 비지니스를 위한 내용이 있는 부분이라 승인여부도 기다려 볼려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 이야기한데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하나도 한번 승인요청을 해봐야겠습니다.

 

구글을 보면 세계 점유율을 유지하는 이유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이것저것 많은 로직을 만들어놓은 듯 합니다.
이번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한 글들이 난무했을때 네이버의 대처가 정말 실망스러웠는데..
생각해보니 구글에서도 이런 케이스가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 동안 구글을 등안시해서 우리가 몰랐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